Particle System 본문
ParticleSystem을 구현 해 보았다. Particle은 ParticleSystem클래스와 Particle클래스로 나눠서 작업을 진행했다.
화면에 뿌려지고 있는 Particle들은 점들을 PointList를 이용해 그려준뒤 GometryShader(기하 셰이더)단계에서 정점4개인 쿼드로 확장해서 랜더링 했다. 처음에는 BlendState만을 이용해 알파처리를 했더니 파티클이 곂치는 부분에서 뒤에 있는 파티클이 보이지 않는 문제가 생겨 버렸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PixelShader단계에서 알파값이 0.1f 이하로 떨어지면 discard를 이용해서 그 픽셀을 파기해버렸다.
추후에 ComputeShader(계산 셰이더)를 이용해서 파티클 생성 소멸 및 회전 이동을 구현 예정중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L27cnclYYc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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