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pelunky 한 달 포트폴리오 - 21일 차 본문
구현 목표 : 타일 리플레이 정보 추가. 리플레이 난수성 고려
구현 사항 : 타일 리플레이 정보 추가. 리플레이 난수 오차 개선.
리플레이시에 난수에 엮여 있는 컨텐츠들로 인해 다른 결과가 나오는 문제가 발생했다.
해결을 위해 우선 해당씬이 시작할 때 랜덤시드를 초기화 함과 동시에 초기화 해준 값을 저장했다.
PlayScene내에서 rand()함수의 호출 횟수를 체크한 후 리플레이 시작시에 랜덤시드값을 처음에 저장했던 값과 같이 초기화 한 후 rand()함수를 리플레이 지점까지 호출된 횟수만큼 다시 호출해 준 후 시작해서 난수 결과 값을 맞춰주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XuU_e690FA&feature=youtu.be
'Portfolio > Dunpelunky' 카테고리의 다른 글
Dunpelunky 한 달 포트폴리오 - 24일 차 (0) | 2019.05.02 |
---|---|
Dunpelunky 한 달 포트폴리오 - 22일 차 (1) | 2019.04.30 |
Dunpelunky 한 달 포트폴리오 - 20일 차 (2) | 2019.04.28 |
Dunpelunky 한 달 포트폴리오 - 18일 차 (0) | 2019.04.26 |
Dunpelunky 한 달 포트폴리오 - 17일 차 (0) | 2019.04.25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