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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Develop

DirectX11 With Direct2D

니렙에잠이오냐 2019. 4. 3. 22:15

DirectX11의 Texture2D버퍼로부터 Direct2D의 RenderTarget을 생성해서 기존에 사용하던 Direct2D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면서 라이팅처리만 따로 사용하고 싶었다. 

 

지금은 위와 같이 SwapChain으로부터 IDXGISurface를 받아서 ID2D1RenderTarget을 생성해서 사용했지만 D2D로 다양한 후처리를 하고 싶다면 Texture2D버퍼로 부터 RenderTarget을 생성하는 방법도 있다. 

 

새로 DirectX11기반의 2D엔진을 만들시간이 없어서 이런 식으로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는데 솔직히 기존 Direct2D프레임워크를 사용할 수 있다는 편한점보다는 불편한 점이 더 많다. 오브젝트 별로 다르게 Material을 줄 수 없다는 점이나, 하드웨어 인스턴싱이라던가 . . . 빠르게 취업해서 언젠가 개인 공부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생긴다면 DirectX를 다시 파보고 싶은 욕구가 가득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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